드디어 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해
할 말 많지만.. 드디어 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해져 기쁜게 더 크네요..
설 전에 주문했었습니다. 배송은 금방 왔구요. 연휴 전에 받았기에 매우 기뻤습니다.
게임용으로 산게 아니라 개발에 사용하려고 구매를 진행했던 거라 이번 연휴기간 동안
계획해왔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했었습니다.
윈도우 없이 구매한터라 윈도우 설치 후 환경셋팅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계속해서 디스플레이가 꺼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연휴기간이기 때문에 AS접수도 불가능했고, 저 혼자서 구글링 해가면서 그래픽카드나 다른 이슈를 찾아
여러 테스트를 거의 4일? 넘게 진행했던거 같네요.
제가 결론 내렸던건 그래픽카드 문제였었습니다. 왜냐면 이전에 쓰던 1050을 꼽으니 잘 작동 했거든요.
4070ti super 제품을 꼽으면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혼자 재부팅 계속 되거나 그런 현상이 너무 심했었습니다.
답답하고 열받지만.. 연휴기간이 끼어 있어서 뭘 어쩔 방법도 없어서 혼자 화만 삭히고 있었습니다.
여튼.. 연휴 끝나고 바로 판매사 접수하고 불량이 확인되면 바로 교환해주신다고 하셔서 우선 또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다 오늘 드디어 데스크탑 문제 없이 받았네요..
판매사측에 화가 많이 나기도 했었던건 테스트 없이 보내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 화가 많이 났었습니다.
판매사측에서는 윈도우를 구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바이오스까지만 확인 후 출고를 한다고 하시기에
바이오스 진입에서는 문제 없이 넘어가는걸 저도 확인했기에 어느정도 인정을 했습니다.
연휴도 끼어 있었고 해서 바로 대응이 안되어 좀 답답했던거 같네요.
그래도 바로 대응해서 다나와AS센터에 맡기고 원인 찾아갔기에 그나마 나았던거 같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이러한 이슈나 수냉쿨러의 드라이버 설치나 이런 정보들을 구매자에게도 전달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윈도우 구매하지 않았다고 이러한 정보를 안주시면.. 일일이 문의 해야하고 찾아봐야하지 않습니까..
윈도우 구매비용에 그러한 서비스들이 포함되어 있는줄은 구매자들도 잘 모르는경우가 많으니까요
여튼 그래도 현재 잘 작동하는거 확인했고.. 이래저래 저한텐 약 2주 넘게 시간을 날리긴 했지만..
이러한 부분들 잘 확인해주셧으면 하는 맘이 좀 있습니다..